| 로그인 | 고객센터
퓨처트레이닝소개

입학안내

퓨처트레이닝 소개

알고계십니까?

우리나라의 입시와 교육,
그 교육의 큰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는 사실...
과거, 수능과 내신 점수만을 위한 공부를 강조하던 비효율적이고 소비적인 교육에서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탐색하고 탐구하여 끊임없이 발전 시켜나가는 교육으로...
진정한 교육의 본질에 가까이 가기 위해 지금, 우리나라의 교육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수능 점수와 내신 성적만으로 대학에 갈 수 있을까요?

교육제도의 중심에 있는 대입제도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수능 점수만으로 선발하는 정시의 비중이 대폭 줄고 학생부와 자기소개서, 면접 등 비교과를 통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하는 수시의 비중이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서울대는 2016년부터 80% 이상을 수시로 선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듯 커지고 있는 수시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수시 전형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학생부 전형(입학사정관제)을 살펴보겠습니다. 입학사정관제도는 오직 입시만을 목표로 한 주입식 교육을 받아 온 학생을 구별해내고 학생이 가진 진로에 대한 열정과 인성, 기회활용능력, 문제해결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입니다. 입학사정관의 주요 평가 요소로는 학생부 교과(내신), 학생부 비교과(독서이력, 봉사활동, 교내대회 수상내역...), 자기소개서, 면접, 논술, 인적성, 리더십, 봉사공헌, 특기 등이 있습니다. 수능 성적으로 한 사람의 미래가 결정지어 질 수 없듯 성실히 미래를 준비해온 사람만이 원하는 대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막판 뒤집기는 불가능합니다. 이제 입시는 장기전입니다.

이러한 입시제도의 변화는 수능 날 운 좋게 시험을 잘 치뤄서 좋은 학교에 들어갈 수 있게 되는 행운을 근본적으로 차단합니다. 교육 선진국이 시행하고 있는 입학사정관제가 앞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더욱 공고히 자리를 잡아가겠지만 급변하는 입시환경 속에서 입시를 코앞에 둔 학생과 학부모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단기 대비책을 찾아 방황하고 있습니다. 뒤늦게 깨닫고 준비하려 해도 그것은 통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학생들은 진로와 적성에 대한 탐구활동을 어디서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학교에서 담임선생님 지도하에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을까요? 애석하게도 그렇지 못합니다. 좋은 평가 제도가 생겼음에도 대다수의 학생들이 새로운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서울에 있는 일부 특목고와 자사고에서나 이러한 대입제도에 대비하여 방과후 활동 및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만 그 외 대부분의 학교 학생들에게는 머나먼 나라의 이야기입니다. 그렇기에 특목고나 자사고 학생의 상위권 대학 진학률이 월등히 높은 것은 당연할 수 밖에 없습니다..

퓨처트레이닝 교육

퓨처트레이닝은 36개월 과정으로 구성된 입시전략 최적화 시스템입니다.
새로운 입시 환경에 최적화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진로 탐색 활동이 가장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는 중학생과 고등 저학년이라면, 이를 필요로 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공평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열 탐색 및 탐구
교과서 읽기, 기초 쓰기활동을 통한
사고력 함양
+
교양독서 및 다중 매체를 통한
기본 배경지식 습득
진로 탐색 및 탐구
심화된 쓰기활동을 통한
통찰력 배양
+
전공독서 및 다중 매체를 통한
전공 배경지식 습득
직업 탐색 및 탐구
자소서 완성, 모의 면접 등
실전 입시 준비
+
전공심화독서 및 다중 매체를 통한
심화 배경지식 습득

특징1. 진로·직업에 대한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설계

시기에 맞게 계열→진로→전공→직업→학과로 심화되는 진로 진단 테스트를 진행하여, 그에 따른 독서활동, 배경지식습득, 체험활동을 설계합니다. 전공독서, 관련 다큐멘터리 및 명사와의 만남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개인별 진로 적합성을 심도 있게 탐구할 수 있습니다.

특징2. 현 입시제도에 최적화 된 교육 시스템 (교과, 비교과 통합 대비)

학생부 전형에서 요구하는 비교과 영역인 독서, 전공적합성, 논문, 자기소개서, 면접 등을 개인 및 그룹 미션을 통해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독해력훈련과 교과서 읽기를 통해 교과 영역인 내신까지 통합적으로 대비 할 수 있습니다.

특징3. 개인 미션을 통한 관리능력 발달 및 학습 내공 함양

개인별로 주어지는 자기소개서 쓰기, 서평/보고서/논문 쓰기 등의 장기 미션을 수행하면서 프로젝트 관리능력과 자기주도 학습 능력이 저절로 형성됩니다.

특징4. 그룹 미션을 통한 리더십, 소통능력, 협동능력 및 인성 발달

그룹별 미션인 그룹논문 쓰기, 모의면접 등을 체험하며 단체생활에서 필요한 소통 능력이 자연스럽게 형성되며, 퓨처트레이닝 미션을 수행한 경험으로 학교 내에서도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특징5. 다면적 교육을 통해 통찰력을 갖춘 통합형 인재 육성

진로탐색이라는 일관된 목표 안에서 다양한 방법의 교육을 제공받음으로써 다양한 자극에 유연하게 반응하고 통합적으로 사고하는 인재로 성장합니다.